G05-7182802122

캠코, 산림청과 ‘도시숲 조성 및 활성화’ 협약 체결…“탄소중립 정책 적극적 동참할 것”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6-08 14:30 KRX7
#캠코 #산림청 #도시숲조성 #탄소중립 #권남주
NSP통신-권남주 캠코 사장(왼쪽)과 남성현 산림청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캠코)
권남주 캠코 사장(왼쪽)과 남성현 산림청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캠코)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캠코)는 부산국제금융센터에서 산림청과 ‘도시숲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도시숲은 생활권 및 도심 속에 수목을 식재해 도시열섬과 폭염을 완화하고 대기질을 개선하는 등 시민들의 생활 속 ‘녹색 공간’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정부의 국유재산 활용 확대 정책의 일환으로 유휴․저활용 국유재산을 산림청과 협업하고 도시숲 조성에 활용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캠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정부의 ‘국유재산의 활용 확대 정책’과 ‘탄소중립 정책’을 아우르는 모범적 협업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유휴 국유재산을 활용한 도시숲 조성, 탄소중립 정책의 공동 추진을 위한 정보 및 네트워크 교류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캠코는 올해 하반기부터 유휴 국유재산을 대상으로 규모, 위치, 형태 등 정밀 분석을 통해 사업 타당성 여부를 검토할 예정이다. 이에 오는 2024년 산림청 사업계획에 반영해 국유재산을 활용한 숲 조성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동안 활용이 어려웠던 유휴 국유재산을 국민들이 쉬어갈 수 있는 힐링 공간으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캠코는 앞으로도 국유재산을 활용한 공적 가치 창출과 정부의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