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개그맨 권영찬 교수, 해외 방송사와 인터뷰서 ‘K-POP 현실과 개선점’ 자문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3-05-10 15:59 KRX7
#권영찬 #개그맨 #교수 #인터뷰 #K-POP
NSP통신-▲권영찬 교수가 지난 2020년 1월에 방송된 덴마크 국영TV에 출연해 인터뷰 중인 방송 화면 갈무리 (사진 = 권영찬닷컴 제공)
▲권영찬 교수가 지난 2020년 1월에 방송된 덴마크 국영TV에 출연해 인터뷰 중인 방송 화면 갈무리 (사진 = 권영찬닷컴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개그맨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 상담학)가 ‘K-POP과 아이돌그룹 현실과 개선점’에 대한 인터뷰를 해외 한 유명 방송사와 최근 가졌다고 소속사가 10일 밝혔다.

개그맨인 권영찬 교수는 국내 연예인 1호 출신 상담심리학 박사로 활동하며 연예인의 행복과 극단적선택 예방을 위해 앞장서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소속사에 따르면 권 교수는 이번 인터뷰에서 한 K-POP 스타의 극단적선택과 관련해 ‘K-POP의 현주소와 아이돌문화’에 대해 설명하고, ‘아이돌의 성공 뒤에 숨은 명암과 개선할 점’ 등에 대한 자문도 했다.

G03-9894841702

특히 팬들 앞에서 마냥 웃고 행복한 모습만을 보여야 하는 아이돌이 극도로 스트레스를 받고, 우울증으로 고통받기도 하지만, 대중의 심각한 악플 한마디는 이들에게 살인흉기와도 같을 수 있음을 경고하기도 했다.

권영찬 교수는 앞서 지난 9년간 일본의 니혼TV와 영국의 로이터 통신 그리고 일본의 TBS, 미국의 유명 방송사와 덴마크 국영TV 등 해외 유력 매체들과 한류 스타들의 심리적 현상 및 K-POP의 아이돌의 육성시스템, 악플과 연예인의 극단적선택과의 연관성 등에 대한 방송 인터뷰를 진행한 바 있다.

한편 현재 매일경제TV ‘고! 살집’을 통해 시청자와 만나고 있는 권영찬 교수는 연예기획사 등에서 ‘연예인들의 목표와 행복한 성공’이란 주제의 강연도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