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의료원, 보건의 날 캠페인...“감염예방, 함께 건강하기”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4-11 11:14 KRX7
#군산의료원 #보건의 날 #감염예방 #세균측정기 #꽃가루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의료원(원장 조준필)은 10일 제51회 보건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감염예방, 함께 건강하기!”라는 슬로건으로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역사회 주민에게 감염예방에 대한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건강 인식 확산 및 건강생활 실천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날씨가 따뜻해지고 야외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에는 꽃가루 및 미세먼지와 황사 등으로 각종 감염병 발행 위험도가 높아져 어느 때보다 세심한 감염예방 관리가 필요하다.

G03-9894841702

이날 군산의료원은 원내 환자 및 내원객과 직원을 대상으로 ▲ATP측정기(세균측정기)를 통한 휴대 물건의 오염도 측정 ▲핸드뷰박스로 손오염 확인 및 올바른 손 씻기 체험 ▲환절기의 호흡기 질환 예방 및 관리 안내를 위한 리플릿 배부 ▲보건의료인력 응원 메시지 작성 참여 등 감염예방을 위해 체험 행사 및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가졌다.

군산의료원은 필수보건의료 문제 개선을 위해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구축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감염 및 환자안전 사업의 일환으로 중소·요양병원 감염관리 역량강화 지원사업, 다제내성균 퇴원환자 모니터링 등 지역사회 감염 예방 및 관리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조준필 의료원장은 “코로나19와 같은 감염병 발생을 막기 위해서는 올바른 손 씻기 등 개인위생 수칙을 꼼꼼히 실천하면 감염을 대부분 예방할 수 있다”면서 “지역거점공공병원으로서 지역주민 모두가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감염예방 및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