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 살집’ 고종완, 용인 반도체 특화 조성에 들썩이는 집값 긴급 진단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3-03-27 16:51 KRX7
#고종완 #고살집 #매일경제TV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NSP통신-▲고!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 매일경제TV 제공)
▲고!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 매일경제TV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경제채널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살집’ 진행자인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경기도 용인시 반도체 특화 조성 계획으로 들썩이고 있는 이 지역 집값과 관련해 현상을 심도있게 들여다본다.

정부는 최근 용인시 남사읍과 이동읍 일대에 세계 최대 규모 시스템반도체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이로인해 현재 용인을 비롯해 인근 지역마저 여파가 미치면서 해당지역에 대한 부동산 시장을 꿈틀거리게 하고 있다.

특히 이 지역은 개발 예정지 부근 아파트 매매 가격이 최근 1억원 넘게 오르는가 하면, 정부 발표 전 매도 계약서를 썼던 집주인들이 위약금을 감수하며 계약을 취소하는 사례도 늘고 있는 추세다.

G03-9894841702

부동산 전문가로 개그맨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와 함께 ‘고! 살집’ 공동 진행을 맡고 있는 고 원장은 오는 31일 방송에서 이와 관련해 시장의 명암을 밀도있게 살펴볼 예정이다.

그는 이날 방송을 통해 신도시나 산업단지 같은 대규모 개발 사업이 발표되면 피할 수 없는 것으로 인식되고 있는 단기적 지역 부동산 시장의 과열 현상에 대해 진단해본다. 또 기획부동산처럼 잘못된 정보로 사람들을 현혹하는 범죄가 기승을 부릴 수도 있는 만큼 정부차원의 꾸준한 시장 모니터링 필요성에 대해서도 지적해본다.

고 원장은 이 외에도 시청자 눈높이에서 다양한 한 주간의 부동산 소식들을 전문가의 시선으로 짚어본다.

한편 매일경제TV ‘고! 살집’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된다. 고 원장은 다음 달 KT여의도웨딩컨벤션에서 ‘2023년 부동산 전망’에 대한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