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볼보자동차코리아,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 아워’ 동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3-03-24 12:04 KRX7
#볼보자동차코리아 #지구촌 전등 끄기 #어스 아워 #전기차
NSP통신-볼보자동차코리아 송파 전시장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 송파 전시장 (사진 = 볼보자동차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볼보자동차코리아(대표 이윤모)가 오는 25일 글로벌 기후 위기에 대응하고 탄소발자국 감축에 기여하기 위해 지구촌 전등 끄기 캠페인 ‘어스 아워(Earth Hour)’에 동참한다.

어스 아워는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세계자연기금(WWF)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기후 위기 대응 이벤트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2040년 기후 중립 달성을 목표로 지구의 안전과 지속가능성을 위해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번 캠페인 또한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전개될 예정이다. ‘어스 아워’는 25일 20시 30분부터 진행되며 오피스를 포함한 전국의 모든 전시장과 서비스센터에서 1시간 동안 필수적인 전등을 제외한 모든 실내외 조명이 소등될 예정이다.

G03-9894841702

볼보자동차코리아 이윤모 대표는 “환경오염으로 인한 기후 변화는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에 가장 큰 문제이자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한편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오는 2030년까지 순수 전기차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매년 최소 1대의 전기차 출시를 목표로 탄소발자국을 지속적으로 줄여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또 이를 위한 다양한 노력에는 2019년 업계 최초로 전사 내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 제한’을 선언하고 일회용 플라스틱 대신 자연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있다. 또 달리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러닝 캠페인 ‘헤이, 플로깅(Hej, Plogging)' 의 국내 캠페인 실시 등 적극적인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