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화 건설부문‧카카오, 안산 ‘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2-02 10:47 KRD7
#한화(000880) #한화건설부문 #카카오 #포레나도서관 #개관
NSP통신-오지훈 카카오 자산개발실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 김경순 안산평화의집 원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앞줄 왼쪽 일곱 번째), 박세영 한화 건축사업부장(앞줄 왼쪽 여덟 번째) 및 관계자들이 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오지훈 카카오 자산개발실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 김경순 안산평화의집 원장(앞줄 왼쪽 여섯 번째), 김대순 안산시 부시장(앞줄 왼쪽 일곱 번째), 박세영 한화 건축사업부장(앞줄 왼쪽 여덟 번째) 및 관계자들이 '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식을 가지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 건설부문)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화 건설부문(대표 김승모)과 카카오는 지난 1일 안산평화의집에서 ‘포레나 도서관 102호점’ 개관식을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포레나 도서관 조성사업은 한화가 전국에 있는 사회복지시설의 유휴 공간을 리모델링하고 도서를 기부해 작은 도서관을 만드는 사업이다. 한화 건설부문은 건설업의 특성을 살려 전국에 101개에 달하는 도서관을 조성해 왔으며 이번 102호점은 카카오가 공동으로 참여했다.

카카오는 안산시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에 첨단 데이터센터 및 산학협력시설 건설을 진행 중이며 이 건설공사를 한화 건설부문이 담당하고 있다. 이러한 인연을 바탕으로 한화와 카카오는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활동을 함께 모색했으며 취약계층이 책을 편하게 읽을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기로 뜻을 모았다.

G03-9894841702

포레나 도서관이 들어선 안산평화의집은 발달 장애인 생활시설로 일상생활훈련과 직업체험훈련 등을 통해 입주자들의 사회적 자립을 지원하고 의료서비스, 영양급식, 교육 프로그램, 사회심리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한화와 카카오는 안산평화의집 지상 1층의 휴게공간을 활용해 공간 리모델링을 수행하고 가구와 도서 등을 배치했다. 또 포레나 블루 컬러를 포인트로 한 내부 인테리어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활용해 친근함을 더했다.

박세영 한화 건설부문 건축사업부장은 “건설회사가 가장 잘하고 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일이 바로 ‘짓는 일’”이라며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경영철학인 ‘함께 멀리’ 정신을 바탕으로 포레나 도서관 사업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