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전북교육청-전북치과의사회, 학생 구강건강 증진 '맞손'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1-30 18:38 KRD7
#전북교육청 #전북치과의사회 #구강건강 #치과의사회 #구강건강
NSP통신-30일 서거석 교육감(왼쪽 네번째)과 정찬 전북치과의사회 회장(오른쪽 네번째)은 학생 구강 질병 예방 및 구강건강 증진 등 도내 학생들의 평생 구강건강 토대 마련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30일 서거석 교육감(왼쪽 네번째)과 정찬 전북치과의사회 회장(오른쪽 네번째)은 학생 구강 질병 예방 및 구강건강 증진 등 도내 학생들의 평생 구강건강 토대 마련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라북도교육청과 전라북도치과의사회가 학생 구강건강 증진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서거석 교육감과 정찬 전북치과의사회 회장은 30일 도교육청 5층 회의실에서 학생 구강 질병 예방 및 구강건강 증진 등 도내 학생들의 평생 구강건강 토대 마련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전북교육청은 전북치과의사회와 협약 체결에 앞서 지난해 12월 9일 '전라북도교육청 초등학생 구강건강 진료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 공포했다.

G03-9894841702

이는 17개 시·도 중 최초로 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초등학생 구강 진료지원 사업'의 세부적 토대를 마련한 것이다.

특히 전북치과의사회와의 협약 체결은 오는 3월부터 시행하는 초등 4학년 대상 '초등학생 구강 진료지원 사업'에 참여하는 도내 치과 병·의원과 밀접한 협력관계 구축과 더불어 학생 구강검진 및 맞춤형 진료 지원을 구현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된다.

정찬 전북치과의사회 회장은 “성장기 학생들의 건강한 구강관리를 위한 올바른 생활 습관 안내 및 적극적인 진료를 통해 도내 학생들의 구강건강 증진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서거석 교육감은 “전북교육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자기주도적 건강생활 실천을 강화하는 구강건강증진 교육정책 수립 및 행·재정적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