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군산시, 유망 강소기업 기업지원비 5천만원으로 증액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23-01-16 18:47 KRD7
#군산시 #유망 강소기업 #강소기업 #풍림파마텍 #태평양
NSP통신-군산시청 전경
군산시청 전경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시가 성장 가능성이 높고 탄탄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지역의 산업 부흥을 이끌 유망한 기업들을 발굴하고 성장을 유도하기 위해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강소기업 육성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로 5년째를 맞는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강소기업 육성 지원 사업’은 기술력이 뛰어나고 잠재력이 풍부한 유망 기업이 강소기업으로 더 나아가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기업에게 맞춤형 지원을 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에는 관내 기업의 보다 적극적인 성장 유도를 위해 유망 강소기업의 맞춤형 지원사업의 지원금액을 3000만원에서 5000만원으로 증액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 지난 3년간 ‘군산형 유망 강소기업 지원 사업’을 통해 성장한 유망 강소기업 중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할 잠재력이 있는 기업들 일부를 강소기업으로 선정, 추가 지원한다.

시 유망 강소기업 신청 자격은 ▲군산시에 본사(공장) 또는 주사업장이 소재하고 ▲창업한 지 3년 이상 ▲상시 근로자 10명 이상의 제조업 및 지식기반 서비스업 중 재무재표 기준 최근 3년결산 매출액 400억원 미만이다.

유망 강소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시제품 제작, 공정개선, 국내외 마케팅 등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비 5000만원을 3년간 매년 지원받으며, 강소기업으로 선정될 경우 기술 고도화를 위한 R&D 지원 등 맞춤형 프로그램 사업비 3000만원을 1년간 지원받게 된다.

지난 2019년 유망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풍림파마텍은 이 사업의 지원을 통해 시제품 ‘주사기 고무전’제작, 주사기 및 주사장치 특허출원 등의 성과를 냈으며, 태평양은 가드레일 공정개선 지원을 통해 생산량 증가 및 불량률을 감소시키는 등의 성과로 두 기업은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이 외에도 코스텍은 중소기업벤처부장관 표창, 대왕페이퍼는 전북 선도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유망 강소기업에서 군산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변하고 있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중소기업의 성장 동력은 기술 개발을 통한 경쟁력 확보에 있다. 최근 기업부설연구소 등 R&D 역량을 갖춘 기업이 대폭 늘고 있는 것은 상당히 고무적인 일이다”라며 “성장 잠재력을 갖춘 유망한 관내 중소기업이 세계시장을 선도할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도록 견인차 역할을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