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H공사‧성동구청, ‘주거취약계층 안전 주거환경 조성’ 맞손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3-01-11 16:10 KRD7
#서울주택도시공사 #SH공사 #성동구청 #주거취약계층 #주거환경조성
NSP통신-김헌동 SH공사 사장(왼쪽)과 정원오 성동구청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H공사)
김헌동 SH공사 사장(왼쪽)과 정원오 성동구청장(왼쪽 두 번째)이 협약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SH공사)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서울주택도시공사(사장 김헌동, SH공사)와 성동구가 주거취약계층이 안전하게 거주할 수 있는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손잡았다.

SH공사와 성동구청은 지난 10일 ‘주거취약계층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시원, 옥탑방, 반지하 등 각종 재해로 인한 피해에 취약한 환경에 살고 있는 주거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거복지서비스를 확대하고 촘촘한 주거안전망을 확보할 것을 약속했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정기적인 주거상담소를 운영해 주거취약계층의 발굴, 상담, 지원, 연계 등 원스톱 주거복지서비스 제공하고 입주정착을 위한 주거비 지원 등 사후관리까지 전 단계를 유기적인 체계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희망의 집수리 사업 ▲1인가구 주택관리서비스 사업 등과 연계해 주거취약계층의 열악한 주거환경을 개선한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지역 특성 및 수요에 최적화된 공공임대주택을 공급하고 입주자가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돕는 협력 사업을 적극 발굴‧추진할 계획이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주거취약계층의 주거안정을 위해 양질의 주택을 공급해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성동구와 적극 협력해 1000만 서울시민, 성동구민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