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정문알로에, '큐어 제주, 큐어 버드' 캠페인 수익금 기부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3-01-04 09:43 KRD7
#김정문알로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김정문알로에는 친환경 캠페인 ‘큐어 제주, 큐어 버드’를 통해 발생한 수익의 일부를 제주환경운동연합에 기부했다.

‘큐어 제주, 큐어 버드’는 제주 성산읍에 위치한 자사 알로에 농장 인근과 천미천에 서식 중인 국제 멸종위기종 긴꼬리딱새, 제주 텃새 제주휘파람새 등을 보호하기 위한 환경 캠페인이다. 100% 재활용 가능한 한국환경공단 인증 친환경 용기를 적용해 ‘큐어 2X크림 제주 에디션’을 출시하고, 제품 판매 금액의 1%를 제주환경운동연합에 기부한다.

NSP통신-(왼쪽부터) 현승민 김정문알로에 알로에숲농장팀 과장, 권용성 김정문알로에 부사장, 김정도 제주환경운동연합 정책국장, 김동석 김정문알로에 경영기획팀 부장 (김정문알로에 제공)
(왼쪽부터) 현승민 김정문알로에 알로에숲농장팀 과장, 권용성 김정문알로에 부사장, 김정도 제주환경운동연합 정책국장, 김동석 김정문알로에 경영기획팀 부장 (김정문알로에 제공)

김정문알로에는 자체 개발한 유기농법 및 친환경농법으로 키운 3년생 알로에를 착즙해 자사 전체 화장품에 활용한다. 원료를 생산하고 발생한 껍질, 섬유질과 같은 알로에 가공 부산물들은 쓰레기 배출에 따른 환경오염을 막기 위해 발효 비료로 만들어 다시 알로에 재배에 쓴다. 이에 그치지 않고 알로에 가공 부산물의 미용 효과 등을 꾸준히 연구해 논문으로 밝히고, 마스크팩 시트 등 제품으로 개발·출시하며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타깃으로 캠페인 참여를 독려하고자 새 전문 유튜버 ‘새덕후’와 협업해 천미천의 긴꼬리딱새를 영상으로 공개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G03-9894841702

김정문알로에 관계자는 “제주 환경과 야생동물을 보호하는 일에 소비자분들과 함께할 수 있어 더욱 뜻깊은 캠페인과 기부였다”며 “앞으로도 자연으로 얻는 치유를 모토로 환경을 최우선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