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예보, ‘내부통제 체계 강화’ 공동선언문 선포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12-28 14:22 KRD7
#예금보험공사 #내부통제 #공동선언문 #유재훈 #예보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유재훈 예금보험공사 사장과 김태철 예보 상임감사는 28일 내부통제체계 강화에 대한 의지 표명을 위해 공동선언문을 선포했다.

이번 공동선언은 기관 운영의 효율성을 제고하고 재무정보의 신뢰성을 확보하며 법률 및 정책 준수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에 체계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상호협력기반을 구축하기 위하여 이뤄졌다.

공동선언문은 기관장과 상임감사의 내부통제체계에 대한 책임과 역할을 확인하고 내부통제체계를 통해 청렴하고 안전한 조직문화를 구현하기 위한 공동의 노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G03-9894841702

이날 선포식에서 유재훈 사장은 “수준 높은 내부통제와 윤리경영제도를 모든 조직 구성원이 체화해야 한다”며 “국민으로부터의 신뢰를 바탕으로 예금자 보호 및 금융제도의 안정성 유지라는 공사 본연의 임무를 수행함에 있어 한 치의 빈틈이 없도록 노력해 줄 것”을 강조했다.

이에 김태철 상임감사는 “내부통제는 한번 무너지면 그간 쌓아온 신뢰를 한꺼번에 잃게 될 것이므로 내부통제 기능이 잘 작동되는지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살피겠다”면서 내부통제체계의 효과성을 확보하겠다는 의지를 표명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