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캠코, 18개 해운사와 ‘ESG경영 강화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12-19 16:34 KRD7
#한국자산관리공사 #`캠코 #권남주 #해운사 #ESG경영
NSP통신-정태순 한국해운협회장(앞줄 왼쪽 네 번째), 권남주 캠코 사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 김희곤 국회의원(앞줄 왼쪽 여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
정태순 한국해운협회장(앞줄 왼쪽 네 번째), 권남주 캠코 사장(앞줄 왼쪽 다섯 번째), 김희곤 국회의원(앞줄 왼쪽 여섯 번째) 등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코)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국자산관리공사(사장 권남주, 캠코)는 캠코선박펀드 등을 통해 지원을 받은 18개 해운사와 ‘해운업 ESG경영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캠코와 국내 해운사들이 상호 협력해 全세계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흐름에 공동 대응하고 해운업 ESG경영 확산을 통한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을 통해 캠코는 해운사에 대한 ESG경영 현황을 진단하고 ESG경영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ESG 공시기준 동향 등 관련 정보를 교류하고 해운사의 ESG경영 내재화를 위한 공동 실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특히 캠코는 이번 협약에 이어 김동수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장이 국내·외 ESG 동향·이슈 등을 주제로 ESG 특강을 진행했다. 또 한국선급이 ESG 진단 지표와 진단 일정 등 ESG 진단 계획을, 캠코 실무자들은 캠코선박펀드와 신조펀드를 소개하고 제도 개선 사항을 안내했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캠코가 환경(E)·사회(S)·거버넌스(G) 등 비재무적인 가치를 아우르는 해운사의 지속가능경영까지 관심을 가지며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국내 해운업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