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데이터시티위마켓, 장진우 회장 대한민국 빛낸 13인 선정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12-12 20:17 KRD7
#데이터시티위마켓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데이터시티위마켓 장진우 회장이 ‘4차 산업 혁신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혁신대상은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국내외 정치, 경제, 자치행정, 문화·예술, 스포츠 등 사회 각계각층에서 대한민국의 위상과 국격을 높인 인물 13인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조직위는 장 회장이 전 세계의 메타버스 콘텐츠가 한자리에 모일 수 있게 하는 메타버스 메인넷 기반의 게이트웨이 플랫폼을 개발하는 등 각종 시스템과 브랜드를 만들어 가고 있는 점을 높이 평가해 수상자로 선정했다.

장진우 회장은 연세대와 동 대학 경영대학원을 졸업하고 경희대 겸임교수를 거처 국내 첫 인터넷 여행사를 창업한 ‘벤처 1세대’다.

NSP통신-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데이터시티위마켓 제공)
제5회 대한민국을 빛낸 13인 대상 (​데이터시티위마켓 제공)

현재 IT 산업을 리드하는 탈 중앙형 거래소(덱스) 개발과 블록체인 게임 등 메타버스형 게임 유통과 운영, 메타버스 컨텐츠 제작·유포 전문 기업인 데이터시티위마켓의 회장을 맡고 있다.

G03-9894841702

​그는 다수의 일반인이 메타버스를 ‘가상공간’으로만 이해하는 등 모호하게 여기는 경우가 많지만, 현재 메타버스의 상황은 인터넷의 도입·확산 과정과 매우 비슷하다고 말했다. 인터넷 패러다임의 변화가 30년 이상 시대를 주도한 것처럼 메타버스도 인터넷·모바일 커뮤니케이션과 경제 활동의 공간이 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장 회장은 “사용자와 판매자(크리에이터) 모두 현실 경제 활동과 콘텐트를 3D 기반의 입체적 이미지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며 “VR과 XR 광학 장비를 통한 홀로그램 또는 수평 공간을 통해 가상의 체험도 경험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NFT는 당분간 미술·음원의 시장 한계를 넘어 부동산, 지식 재산권 등 현실과 연동된 옥션의 대체 모델로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데이터시티위마켓은 자체 메타버스 생태계 메타시안스의 메인 결제 수단인 MDC 코인을 지난 달 아시아 코인 최대거래소 엘뱅크에 상장하는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엘뱅크는 300만명 이상의 코인 유저를 확보하고 있으며 거래량 기준 글로벌 10위 수준의 국제 거래소다.

​그는 “게임, 스왑 형태의 탈중앙화 거래소 서비스를 기점으로 교육, 메타버스 종교관, 메타버스 메디컬센터, 지적재산권 NFT, 여행, ESG 등에 특화된 개방형 메타버스 경제활동 서비스를 내년 중 선보일 예정”이라며 “개방형 메타버스를 지향하기 위해 글로벌 허브형 플랫폼(여러 개별 플랫폼을 모은 상위의 플랫폼)으로 차별화 해 웹 2.0 기반의 세계 시장에 도전장을 던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