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호반건설, 단지 내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 도입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11-22 13:42 KRD7
#호반건설 #호반써밋 #호반써밋DMC힐즈 #스마트주차내비게이션 #워치마일
NSP통신-호반써밋 DMC 힐즈 입주예정자에게 워치마일을 안내하고 있다 (호반건설)
호반써밋 DMC 힐즈 입주예정자에게 워치마일을 안내하고 있다 (호반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호반건설은 입주 예정인 ‘호반써밋 DMC 힐즈’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을 도입한다.

호반건설은 협력해 온 스타트업 베스텔라랩의 ‘워치마일(Watchmile)’을 신축 아파트에 적용한다. 워치마일(Watchmile)은 세계 최초로 GPS 음영 지역인 실내 주차장에서 최적의 주차면으로 경로를 안내하는 서비스다.

영상 및 사물지능융합기술(AIoT) 정보를 기반으로 주차 현황과 빈 주차면(공간)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워치마일 이용자는 ▲최적 주차면까지 길안내 ▲주차면 점유여부 확인 ▲전기차 충전시설 사용 가능여부 ▲주차 차량위치 파악 등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G03-9894841702

이 서비스는 운전자의 주차 시간을 70%이상 단축시킬 뿐만 아니라 연료 및 배기가스 배출도 크게 줄일 수 있다.

현재 워치마일은 서울역 주차장, 킨텍스 제2전시장, 천호역공영주차장 등에서 운영 중이다.

문갑 호반건설 전무는 “호반건설은 신축 아파트 단지에 스마트 주차 내비게이션을 도입하는 등 고객 서비스 향상에 계속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호반그룹의 리조트, 골프장 등의 인프라와 아브뉴프랑 등 복합상업시설에 확대 적용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베스텔라랩은 지난 2021년 ‘호반혁신기술공모전’ 수상 기업으로 호반건설과 지속적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젝트를 추진해오고 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