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K스퀘어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 콘텐츠테크놀로지스 20억원 투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1-21 13:09 KRD7
#SK스퀘어(402340) #드림어스컴퍼니 #콘텐츠테크놀로지스 #투자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오디오 오픈 플랫폼 플로(FLO) 운영사 드림어스컴퍼니(대표 김동훈, 이하 드림어스)가 콘텐츠 지식재산권(IP) 기반 밸류체인 에그리게이터(Aggregator) 콘텐츠테크놀로지스(대표 이장원)에 20억 원을 투자하며 콘텐츠 IP 기반 뉴 비즈니스 개발에 협력한다.

SK스퀘어의 자회사인 드림어스는 이번 투자를 통해 콘텐츠테크놀로지스와 콘텐츠 테크 분야에서의 사업적 동반 성장을 꾀한다고 밝혔다.

특히 콘텐츠테크놀로지스가 투자한 회사 중 콘텐츠 IP 기반 사업과 드림어스가 긴밀하게 협력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시너지를 창출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콘텐츠테크놀로지스는 콘텐츠 IP를 중심으로 테크놀로지와 금융이 통합된 차세대 콘텐츠 밸류체인을 구축하는 기업이다.

드림어스컴퍼니 김동훈 대표는 “AI, 메타버스, 블록체인 등의 Tech와 결합해 콘텐츠 IP의 무한 확장을 꾀하는 IP 엑셀러레이터라는 공통된 비전을 가진 드림어스와 콘텐츠테크놀로지스는 양사가 보유한 플랫폼 및 IP를 기반으로 관련 분야로 확장을 통해 지속적 시너지 창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드림어스컴퍼니는 콘텐츠테크놀로지스가 컴퍼니 빌딩한 국내 최대 음원 IP 전문 매니지먼트사 비욘드뮤직에 지난 3월 약 200억 원을 투자한 바 있다. 전략적 투자자로서 비욘드뮤직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글로벌 음원 IP 투자 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하며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