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엔지니어링,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6’ 진행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11-07 15:08 KRD7
#현대엔지니어링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설레는발걸음캠페인6 #빅워크
NSP통신-현대엔지니어링이 진행중인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6, 빅워크 앱(App)화면 이미지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이 진행중인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6, 빅워크 앱(App)화면 이미지 (현대엔지니어링)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소셜임팩트 플랫폼 빅워크와 함께 비대면 걸음 기부 사회공헌활동인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6’를 진행 중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의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 6은 오는 20일까지 진행하며 임직원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까지 참여할 수 있는 오픈형 캠페인으로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의 목표 걸음 수는 7억 걸음으로 설정했다.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은 ‘빅워크’ 앱(App)을 스마트폰에 설치한 후 측정되는 걸음을 현대엔지니어링의 캠페인에 기부하고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주거 취약계층인 서울시 쪽방 주민들에게 후원물품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G03-9894841702

특히 모바일 앱(App)을 통해 실시간 걸음 기부 현황과 목표 달성률을 확인할 수 있어 참여자들이 재미와 건강 모두를 얻으면서 어려운 이웃도 도울 수 있다.

앞서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2020년 처음 캠페인을 진행한 이래 현재까지 총 6만 6000여명의 임직원 및 일반인 참여자가 참여한 가운데 총 34억여 걸음을 모아 방한의류, 전기매트, 각종 식료품 등 다양한 물품들을 쪽방 주민들에게 전달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을 통해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과 일반 참가자가 기부한 걸음들은 창신동, 돈의동, 남대문, 서울역, 영등포 등 서울시 5개 쪽방 주민을 위한 혹한기 대비 물품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설레는 발걸음 캠페인은 비대면으로 재미있고 쉽게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임직원 및 일반인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기존에 추진하던 임직원 대면 봉사활동도 함께 병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