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대 K-PACE센터, 미국 시카고서 해외연수 실시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11-04 15:35 KRD7
#대구대학교 #대구대K-PACE센터 #미국시카고 #해외연수

엠허스트 대학, 로욜라 대학, 트리니티 서비스기관, 미저리코디아 그룹홈 시설 방문

NSP통신-KBC 한인방송국 방문 사진 (대구대학교)
KBC 한인방송국 방문 사진 (대구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대학교 발달장애 자립대학인 K-PACE센터(센터장 김화수) 학생들이 최근 장애인 재활 및 복지 선진국인 미국 연수를 통해 해외 견문을 넓혔다.

대구대 K-PACE센터 연수단 17명(학생 14명, 인솔자 3명)은 지난 10월 18일부터 27일까지 미국 시카고 지역에 있는 엠허스트 대학, 로욜라 대학, 트리니티 서비스기관, 미저리코디아(Misericordia) 그룹홈 시설 등을 방문했다.

K-PACE센터 학생들은 엠허스트 대학과 로욜라 대학의 발달장애 자립 프로그램인 ELSA(Elmhurst Learning and Success Academy) 프로그램과 아루페(Arrupe) 대학 수업을 참관하고, 수업 후 현지 학생들과 함께 식사하는 등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연수단은 미국 발달장애 학생들이 교육과정을 마친 후 공동생활을 하는 그룹홈 시설인 미저리코디아을 방문해 이들의 직업 활동과 자립생활 모습을 둘러봤고, 시카고 미술관, 필드 자연사박물관 등을 관람했다.

또한 연수단은 시카고 한인방송국 KBC(Korea Broadcasting Chicago)의 초청을 받아 방송에 출연해 시카고 한인교포에게 대구대와 K-PACE센터를 홍보하고, 시카고 K-PACE 한인후원회(회장 신수철)에 초대돼 관계자들과 오찬도 함께 했다.

이번 연수에 참가한 신민제(K-PACE센터 2학년) 학생은 “평소 와보고 싶었던 미국에 와서 기뻤고, 이곳 친구들이 생활하는 모습을 보며 많은 것을 배웠다”면서 “앞으로 영어를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김화수 대구대 K-PACE센터장(언어치료학과 교수)은 “이번 연수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그동안 배웠던 자립생활과 의사소통에 관한 지식을 미국 학생들의 생활과 비교해 보면서 많은 것을 느끼고 한 단계 성장하는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대 K-PACE센터는 2023학년도 신입생(2차)을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발달(학습)장애인 중 만 18~25세의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이며, 총 모집인원은 25명이며, 원서는 오는 11월 7일부터 30일까지 방문 또는 우편, 이메일을 통해 접수받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