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창용, 시중은행장 만나 “금융시장 안정 위해 협력할 것”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10-26 18:30 KRD7
#이창용 #한국은행 #시중은행장 #은행연합회 #CBDC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은행연합회는 한국은행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금융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26일 한국은행 총재 초청 은행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국은행 총재와 은행장들은 최근 국내외 금융시장 동향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은행산업 현안에 대해 격의 없는 논의를 진행했다.

김광수 은행연합회장은 한국은행이 최근 정기적금 최단만기 규제 완화 등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하여 적시에 규제개선을 추진해 온 점에 대해 감사의 뜻을 표하며 “앞으로 CBDC를 비롯한 다양한 금융 혁신 추진 과정에서도 은행권과 긴밀히 소통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이와 함께 최근 금융시장 불안정성에 대응해 은행권도 정부 및 한국은행과 협력해 시장 유동성 공급 확대에 적극 노력함으로써 단기금융시장 및 채권시장 안정화를 위한 책임을 다하는 한일시적인 유동성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부문에 대한 대출을 차질없이 지원하는 등 자금 실수요 공급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지난 10월 통화정책방향 결정배경을 설명한 데 이어 G20 회의 및 IMF 연차총회 당시 논의됐던 글로벌 금융시장의 주요 이슈에 대한 국제금융계의 시각을 소개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아울러 최근 변동성이 높아진 신용채권시장과 단기금융시장 상황에 대해 은행장들과 논의했으며 금융시장의 안정을 위해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