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로봇카페 비트, 서대구역 등 KTX 주요역사 입점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10-24 10:01 KRD7
#다날(064260) #로봇카페비트 #서대구역 #KTX주요역사입점 #비트코퍼레이션

9월 서대구역 입점 시작으로 철도역사 진출 박차

NSP통신- (비트코퍼레이션)
(비트코퍼레이션)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다날의 푸드테크 전문 기업 비트코퍼레이션이 자사의 24시간 무인 로봇카페 비트(b;eat)가 지난 9월 KTX 서대구역에 입점한 것을 시작으로 KTX 주요 역사들에 확대돼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24일 비트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로봇카페 비트는 지난 9월 코레일유통이 실시한 서대구역 로봇카페 입찰에 성공해 운영을 시작했다.

로봇카페 비트는 여세를 몰아 앞으로의 진행될 철도역 스마트 매장 관련 입찰에도 적극적으로 응하며 서대구역 외 다른 주요 KTX 역사들에도 입점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더 많은 기차 여행객들의 편의를 증진시킨다는 계획이다.

G03-9894841702

코레일유통은 최근 IT 기술을 접목한 로봇카페 직영 운영 등 비대면 서비스 확대를 위한 ‘로봇카페 기술평가위원회’를 개최, 고품질 커피를 무인 판매할 수 있는 제조 로봇과 운용 시스템 일체를 도입해 무인 스마트 매장 개발을 도모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24시간 무인 운영이 가능한 로봇카페 비트는 철도역에서 이른 아침과 늦은 밤에도 운영되기 때문에, 유인매장이 문을 닫는 시간에 기차를 이용하는 승객들도 편리하게 커피를 구매할 수 있다.

또 여행길 커피 구매 수요를 구인난 및 인력 관리 문제없이 대응할 수 있다는 점도 로봇카페 비트의 강점이다.

비트코퍼레이션 양승현 세일즈마케팅 본부장은 “무인 스마트 매장에 대한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로봇카페 비트에 대한 관심도 크게 증가하고 있다”며 “로봇카페 리딩 기업으로서, 철도역에 스마트 매장을 구축해 승객들의 편의 증진을 도모하고자 하는 코레일유통의 방향성이 실현되도록 우리의 역량을 적극 활용하며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로봇카페 비트는 로봇 바리스타가 24시간 근무해 상주 인력 없이 주문부터 결제, 제조, 픽업 등의 전 과정이 무인으로 이뤄지는 미래형 카페로 소자본창업에도 최적화된 솔루션이다. 서울, 경기, 대전, 제주 등 전국 각지의 오피스 및 주거 상권에 빠르게 진입해 매장 수를 확대해 오고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