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화건설, 실외기 일체형 올인원 에어컨 시스템 개발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10-21 09:56 KRD7
#한화건설 #실외기일체형올인원에어컨 #솔로이엔씨 #공기정화 #사물인터넷
NSP통신-한화건설이 개발한 실외기 일체형 올인원 에어컨 기능 (한화건설)
한화건설이 개발한 실외기 일체형 올인원 에어컨 기능 (한화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한화건설(대표 김승모)은 ‘실외기 일체형 올인원(All-in-One) 에어컨 시스템’을 개발해 포레나 주거상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이번 시스템 개발은 지난 2020년 10월부터 환기전문업체인 솔로이엔씨와의 공동 연구개발로 진행해 왔다. 지난 4월 ‘열회수 환기기구를 구비한 에어컨’으로 특허 등록했으며 최근 광교상현지구 지식산업센터 현장에 목업세대를 구축해 성능테스트를 완료했다.

이번 한화건설이 개발한 ‘실외기 일체형 올인원(All-in-One) 에어컨’은 하나의 장비와 덕트를 통해 냉방, 환기, 공기청정 및 제습 기능들이 가능하다. 실내환경에 따라 자동으로 회전수 제어가 되는 컴프레서, 순간 작동하는 배기휀, 고효율 전열교환소자 등을 적용해 일반 에어컨의 실외기와 실내기, 공기정화기를 하나의 장비로 합칠 수 있었다.

G03-9894841702

또 모든 운전모드에서 살균작용을 하는 UVC-LED와 미세먼지 제거 필터(HEPA)를 적용해 실내에 청정공기를 공급할 수 있다.

이번 시스템의 주요 기능은 냉방운전시 실내 이산화탄소와 미세먼지량을 감지해 냉방과 환기가 동시에 가동되는 외기냉방 기능을 갖춰 창호를 열지 않아도 빠른 시간 내 실내를 청정상태로 만들고 다시 냉방모드로 자동 복귀할 수 있다. 또 사용자의 편의성을 위해 스마트폰 앱(App)을 이용해 실내 환경을 확인하여 시스템 제어를 할 수 있도록 사물인터넷(IoT)기반의 스마트 기술을 접목했다.

윤용상 한화건설 건축사업본부장은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스마트 건설기술을 연구·개발하고 현장에 적용함으로써 국내 건설사 입지를 다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