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국마사회, 한 달간 ‘반부패·청렴 Month’운영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9-30 11:14 KRD7
#한국마사회 #반부패·청렴 Month #이재욱

임직원이 참여하는 반부패·청렴 프로그램 집중 시행

NSP통신-이재욱 한국마사회 상임감사위원 (한국마사회)
이재욱 한국마사회 상임감사위원 (한국마사회)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9월 21일부터 약 한 달간 ‘2022년 반부패·청렴 Month’를 운영한다. ‘반부패·청렴 Month’란 일상적 청렴활동과는 별개로 특별 청렴기간을 설정해 임직원이 참여하는 반부패·청렴 프로그램을 집중 시행하는 기간이다.

최근 ‘이해충돌 방지법’이 시행되는 등 공직자의 직무청렴성 및 공정성이 대두되면서 한국마사회도 지난 6월 ‘이해충돌방지제도 운영지침’을 제정하고 9월 내부 계약규정을 개정하는 등 제도적인 부분은 이미 준비를 마친 상태다.

이제 남은 숙제는 조직 구성원들이 제도적인 내용을 충분히 인지하고, 직접 체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청렴의식을 내재화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한국마사회는 반부패·청렴 집중 시행기간을 마련해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구성된 ▲현장공감형 ▲한국마사회형 ▲고위직주도형 청렴활동을 추진한다. 특히 올해는 이 기간을 ‘주간(Week)’에서 ‘월간(Month)’으로 확대해 프로그램을 더욱 내실화하고 더 많은 조직 구성원들의 참여와 공감을 이끌어내겠다는 방침이다.

G03-9894841702

더욱 능동적인 임직원 참여 유도를 위해 지난달 146명의 ‘KRA 클린리더’와 47명의 ‘준감사인’도 선정했다. 이들은 실무자 중심 관점에서 부패취약 분야를 점검하고, 불합리한 제도나 관행은 없는지 개선방안을 모색하며, 각종 청렴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하게 된다.

한편 이재욱 한국마사회 상임감사위원은 “반부패·청렴에 대한 인식 제고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전 임직원이 솔선수범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며 “이러한 노력을 바탕으로 우리 조직에 윤리청렴 문화가 완전히 뿌리내릴 수 있도록 고위직부터 솔선수범하는 모범을 보이고 끊임없이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