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GH, 청렴문화 확산 위한 ‘청렴담당관 세미나’ 개최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9-26 16:13 KRD7
#GH #경기주택도시공사 #청렴담당관 #장동우 #세미나
NSP통신- (GH)
(GH)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경기주택도시공사(이하 GH)는 청렴담당관 직원 대상으로 GH 상임감사가 주관하는 ‘청렴담당관 세미나’를 개최했다.

청렴담당관은 변화된 경영환경과 높아진 고객 눈높이를 반영한 부서별 특성에 맞는 청렴시책 추진을 위해 올해 최초로 도입됐으며 각 부서 1인씩 20~30대 직원들로 구성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부패 위험을 스스로 찾고 반부패 활동을 주도하는 소통 리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번 청렴담당관 세미나는 청렴담당관들이 자기 주도적으로 청렴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반부패‧청렴도 향상 방안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G03-9894841702

이날 세미나에서는 각 부서에서 추진하고 있는 반부패 활동들을 공유하고 공직윤리 법령 등 청렴정책에 대한 인식 제고와 직장 내 괴롭힘 이슈 등 인권중심 경영문화 육성을 위한 방향성 토론을 진행했다.

장동우 GH 상임감사는 “사후적발 위주의 감사로는 다양한 부패위험을 통제하는데 한계가 있기 때문에 청렴조직문화 육성과 사전예방 중심의 감사기능을 강화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GH는 도내 중추적인 개발 사업을 담당하는 공기업으로서 어느 때보다 높은 청렴 수준을 요구받고 있고 부패사건이 발생하면 신뢰수준이 회복하기 어려운 위험이 발생 될 수 있기 때문에 청렴담당관 주도로 전 직원이 각자의 위치에서 노력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