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 살집’ 임민소, 23일 ‘세종 외 지방 전지역 규제 해제’ 이슈 체크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9-22 14:24 KRD7
#임민소 #아나운서 #고!살집 #돈부자 #매일경제TV
NSP통신-▲아니운서 임민소 (사진 = 매일경제TV 고! 살집 제공)
▲아니운서 임민소 (사진 = 매일경제TV 고! 살집 제공)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경제채널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살집’ 코너 ‘돈부자’는 이번주 방송에서 ‘세종 외 모든지역 지방규제 해제’ 등 한 주간의 부동산 이슈를 점검해 본다.

오는 23일 방송되는 ‘돈부자’에서는 진행자인 임민소 아나운서가 가파른 금리인상과 경기침체 우려, 집값 고점 인식 등이 맞물리면서 전무후무한 거래절벽 상태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정부가 실수요자들의 정상적인 주택 거래를 위해 규제 빗장을 풀어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을 대폭 해제한 점을 짚어본다.

이와 관련해 서울은 모든 규제 지역이 유지된 채 세종을 제외한 지방 모든 곳만 해제됐고 경기 인천은 일부 외곽지역만 규제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거래절벽을 해소하기엔 역부족이 아니냐는 지적에 대한 분석을 부동산 전문가로 이 프로그램 MC를 맡고 있는 고종완 원장(한국자산관리연구원)이 해본다.

G03-9894841702

‘돈부자’는 시청자들에게 한 주 동안 관심도가 컸던 부동산 이슈들을 선별해 뉴스형태로 소개하는 ‘고! 살집’ 대표 코너로 임 아나운서가 뉴스형태로 체크하면, MC 고 원장이 전문가 입장으로 이에 대한 분석을 하게된다. 이후에는 공동 MC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가 이를 알기 쉽게 정리해 시청자에게 전달해 주고 있다.

한편 매일경제TV ‘고! 살집’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된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