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기보, IGC와 글로벌 지식재산 거래 및 창업성장 활성화 협력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9-16 15:31 KRD7
#기술보증기금 #인천글로벌캠퍼스 #IGC #글로벌지식재산 #창업

인천글로벌캠퍼스 운영재단과 업무제휴 협약 체결

NSP통신-이석중 기보 인천지역본부장(왼쪽)과 유병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이석중 기보 인천지역본부장(왼쪽)과 유병윤 인천글로벌캠퍼스운영재단 대표(오른쪽)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기술보증기금)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기술보증기금(이하 기보)은 15일 인천시 송도 소재 인천글로벌캠퍼스(IGC) 운영재단(이하 운영재단)과 ‘글로벌 지식재산(IP) 거래 및 인천글로벌캠퍼스 창업·성장 활성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기보는 유망 (예비)창업기업에 보증, 투자 등의 금융지원과 기술이전, 컨설팅, IPO 지원 등의 비금융지원을 병행해 글로벌 창업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고 운영재단은 참여 대학별 이전 가능한 공급기술DB 확보 및 기술이전 기반 구축에 상호 협력한다. 또 양 기관은 전문적인 역량을 바탕으로 (예비)창업기업의 기술사업화 활성화를 위해 협력체계도 구축하기로 했다.

인천글로벌캠퍼스에는 뉴욕주립대학교, 조지메이슨대학교, 겐트대학교, 유타대학교가 입주하고 있다. 최근 캠퍼스가 배움터에서 혁신성장 요람으로 탈바꿈하고 있는 시점에, 창업기업에 대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기보와 신성장 분야의 글로벌 인재육성을 추진하고 있는 운영재단의 전략적 사업연계는 창업기업이 글로벌 기술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G03-9894841702

협약식에 참석한 이석중 기보 인천지역본부장은 “대학 캠퍼스는 인적·물적 혁신역량을 보유하여 미래 신산업의 최적지이자 혁신적인 창업공간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기보는 인천지역에서 시작한 창업기업이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