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건설, 공동주택 5개 품목 ‘2022 우수디자인상품’ 선정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9-16 12:48 KRD7
#현대건설(000720) #힐스테이트 #우수디자인상품 #산업통상자원부 #한국디자인진흥원
NSP통신-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전경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전경 (현대건설)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현대건설은 공동주택에 적용된 5개 품목이 ‘2022 우수디자인상품(GD, Good Design) 어워드’에 선정됐다.

우수디자인상품(GD)선정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권위의 디자인상으로 국내 출시되는 모든 상품의 디자인 및 외관·기능·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현대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조경, 익스테리어 그리고 인테리어까지 다양한 분야의 주거 상품들이 공간‧환경 디자인 부문에 동시 선정되면서 아파트 디자인의 우수한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G03-9894841702

이번 공모전 선정 과정에서 힐스테이트 브랜드 조경은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공간을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번에 선정된 힐스테이트 이진베이시티의 예술 공공보행통로 아트 밸리(Art Valley)가 대표적이다.

이와 함께 힐스테이트 푸르지오 수원 현장은 감각적인 티하우스 ‘시너리 파인더(Scenery Finder)’와 어린이 놀이터 ‘내 친구 유니콘’ 2개 상품이 선정됐다.

하얀색의 프레임이 눈에 띄는 이층 티하우스 ‘시너리 파인더(Scenery Finder)’는 잔디광장과 수경시설 가운데 위치해 입주민의 커뮤니티 공간 역할을 하는 조경 시설물이다.

‘내 친구 유니콘’ 놀이터는 상상의 동물 유니콘을 형상화한 놀이시설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는 형태와 색상으로 구성돼있다.

특히 최근 소개된 현대건설 ‘트랜스포밍 월 & 퍼니처’도 우수디자인상품으로 선정됐다. 실내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가변형 주거 상품으로 코로나 펜데믹 이후 내 집 공간의 확장성과 다기능성이 중요시됨에 따라 실내 공간을 자유롭게 변경해 재택근무, 수납장 이용 및 모임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향후 현대건설은 트랜스포밍 홈의 적용 범위를 넓힐 뿐 아니라 인공지능(AI) 및 사물인터넷(IoT) 기술과 접목해 스마트한 공간을 제안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국내 권위의 디자인어워드인 우수디자인상품에 8년 연속 선정돼 고급 주거 상품을 선도해나가는 디자인 역량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능의 우수한 디자인 상품을 지속 개발해 고객 만족을 최우선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