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가톨릭대, 구미시와 반도체 인재육성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9-08 13:41 KRD7
#대구가톨릭대학교 #구미시 #반도체인재육성
NSP통신-대구가톨릭대와 구미시의 업무협약식에서 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가운데), 김장호 구미시장(오른쪽),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대구가톨릭대와 구미시의 업무협약식에서 우동기 대구가톨릭대 총장(가운데), 김장호 구미시장(오른쪽), 안주찬 구미시의회 의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구가톨릭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대구가톨릭대학교(총장 우동기)는 8일 교내 본관에서 구미시(시장 김장호)와 반도체 산업 발전과 인재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반도체 산업 우수인재 육성과 확보를 위한 상호협력 △반도체 산업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한 과제발굴과 사업추진 △지역산업 상생발전을 위한 공동 연구과제 개발 및 수행 등을 약속했다.

또 구미시는 반도체기업 등 관내 기업의 인력 확보 차원에서 대구가톨릭대 학생의 취업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G03-9894841702

대구가톨릭대는 구미시가 추천하는 시민이 유스티노자유대학에 입학할 경우 산학협력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우동기 총장은 “우리 대학은 3년제 반도체대학 신설, 경산산학융합지구 내 캠퍼스 조성 등 반도체 인재 양성을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활발한 산‧학‧연 협력을 추진하여 구미시 경제와 반도체 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