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데이터시티위마켓, 필리핀 메타버스 교육 시장 진출 교두보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2-09-05 11:11 KRD7
#데이터시티위마켓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데이터시티위마켓(대표 장진우)은 송호대, 필리핀 마발라킷대학과 반도체 및 웹 3.0 교육 기관 설립을 위한 업무제휴를 맺었다.

송호대 정창덕 총장은 대학총장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으며, 블록체인 기술을 4차 산업에 도입해야 한다는 전도사 역할을 자임하고 있다. 필리핀 마발라킷대학은 메타버스 교육기관이 갖추어야 할 영어강의와 인터넷 연구소 등 맞춤형의 온·오프 입지 조건을 두루 갖추고 있다.

장진우 데이터시티위마켓 대표는"웹 3.0 과정을 메타버스로 구현하여 송호대와 필리핀을 비롯, 동남아시아 인재를 발굴하여 동반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계획으로 특히 메타버스 카테고리 중 교육 분야가 게임, NFT 등과 함께 가장 유망하다"고 말했다.

NSP통신-좌에서 여섯번 째가 장진우 대표 (데이터시티위마켓 제공)
좌에서 여섯번 째가 장진우 대표 (데이터시티위마켓 제공)

특히 음성인식 번역 기술 등의 혁신적인 발전으로 언어의 장벽이 상당 부분 해소되고, 메타버스의 고화질을 통한 몰입형 수업이 가능한 만큼 이같은 교육분야가 우선순위로 손꼽히는 이유다.

G03-9894841702

메타버스는 연령제한이 없이 유아에서 박사과정까지 웹 3.0 전 과정을 영어를 기본으로 수업이 이루어지며 모든 교수진, 학생은 아바타로 자유로이 커뮤니티를 즐길 수 있어 오프라인의 한계를 넘어서는 수업효과가 나올 전망이다.

장 대표는 또 향후 국가 자격증, 글로벌 자격증 등도 메타버스 공간 안에서 이루어지는 특화된 교육 서비스를 이들 대학과 함께 추가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는 10월에는 게임 및 탈중앙화 거래소 본 서비스를 기점으로 교육, 종교, 메디컬 센터, 지적 재산권 NFT, 여행, ESG 등 특화된 개방형 메타버스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데이터시티위마켓 장진우 대표는 “글로벌 허브형(다양한 개별 플랫폼을 모은 상위형) 플랫폼으로 지속적으로 차별화하여 애플, 구글, 메타 등 비 개방형 플랫폼을 갖고 있는 거대 기업과 경쟁에 나서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