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샌드박스·에이스토리, 커머스 플랫폼 MEMEZ에 ‘우영우’ 스페셜 굿즈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9-02 13:00 KRD7
#에이스토리(241840) #샌드박스네트워크 #MEMEZ #우영우스페셜굿즈
NSP통신- (샌드박스네트워크)
(샌드박스네트워크)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MCN업체 샌드박스네트워크(대표 이필성)가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의 자회사인 AIMC와 함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스페셜 굿즈를 커머스 플랫폼 MEMEZ에 출시했다.

최근 종영한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하 우영우)는 천재적인 두뇌와 자폐스펙트럼을 동시에 가진 신입 변호사 우영우의 대형 로펌 생존기를 그린 ENA 수목드라마다.

우영우는 첫 회부터 화제를 모으며 최종회에서는 자체 최고 시청률 17.5%를 기록했고, 종영 이후에도 넷플릭스 전체 글로벌 순위에서 1위에 등극하는 등 올해 최고의 글로벌 K드라마로 등극하며 막을 내렸다.

G03-9894841702

이번에 출시된 우영우 스페셜 굿즈 역시 고래를 컨셉으로 ▲우산 ▲담요 ▲머그컵 ▲폰케이스 ▲스마트톡 ▲금속 배지 총 6종을 선보였다.

우산의 안쪽 면에 하늘을 자유롭게 날고 있는 고래 일러스트로 바깥세상과는 다른 영우만의 남다른 세계를 표현하고, 변호사 배지를 모티브로 한 금속 배지는 천칭 대신 돌고래 일러스트를 넣는 등 우영우와 고래의 특별한 관계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에이스토리는 “영우의 고래사랑에 동화된 글로벌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고래를 모티브로 한 굿즈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 굿즈를 통해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던 작품 우영우의 여운을 글로벌 팬들이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MEMEZ는 샌드박스의 커머스 플랫폼 머치머치의 새 이름이다. MEMEZ에서는 크리에이터뿐만 아니라 아티스트, 브랜드 등 다채로운 콘텐츠 IP를 활용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