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 살집’ 임민소, 2일 ‘7월 아파트 거래량 급감’ 부동산 이슈 점검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22-09-01 16:42 KRD7
#임민소 #아나운서 #고!살집 #돈부자 #매일경제TV
NSP통신-▲아니운서 임민소 (사진 = 매일경제TV 고! 살집 제공)
▲아니운서 임민소 (사진 = 매일경제TV 고! 살집 제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경제채널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살집’ 코너 ‘돈부자’는 이번 주 방송에서 지난 7월 아파트 거래량이 급감한 원인을 분석해 본다.

오는 2일 오후 7시 방송될 ‘돈부자’에서는 진행자 임민소 아나운서가 이자 부담에 매수심리가 쪼그라들면서 주택 거래가 자취를 감추며 거래량이 눈에 띄게 줄어 매물이 쌓이고 집값 하락세도 가팔라지고 있는 현상을 짚어본다.

특히 ‘7월 아파트 거래량 급감’에 대한 부동산 이슈를 꼽아 앞으로 금통위 회의가 두 번 남아 있는 가운데 연말에는 기준금리가 3%까지 오르는 것이 아니냐는 전망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을 전하며, 기준금리 인상 여파 등 금리 인상 발 침체기가 언제까지 계속될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본다.

G03-9894841702

‘돈부자’는 시청자들에게 한 주 동안 관심도가 컸던 부동산 이슈들을 선별해 뉴스형태로 소개하는 ‘고! 살집’ 대표 코너다.

이 코너는 한 주간의 부동산 이슈를 임 아나운서가 뉴스형태로 체크해 전하면 ‘고! 살집’ MC인 고종완 원장(한국자산관리연구원)이 부동산 전문가의 시각으로 해당 이슈에 대해 심층 분석하게 되고, 이를 MC 권영찬 교수(커넬대 한국캠퍼스)가 알기 쉽게 정리해 시청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꾸며져 시청자 호응을 얻고 있다.

한편 매일경제TV ‘고! 살집’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된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