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양특례시, 제6회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성료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8-28 22:59 KRD7
#고양특례시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이동환

30개국 600여명 참여, 아시아를 대표하는 국제 마이스 행사로 도약

NSP통신-국제 마이스(MICE) 행사인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행사 모습 (고양특례시)
국제 마이스(MICE) 행사인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 행사 모습 (고양특례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특례시(이동환 시장)가 주최하고 고양컨벤션뷰로가 주관하는 국제 마이스(MICE) 행사인 ‘2022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문화, 관광 그리고 도시라는 주제로 지난 8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킨텍스 그랜드볼룸과 온라인으로 진행한 이번 행사에는 MICE, 문화, 관광 등 업계에 내로라하는 국내외 40여 명의 연사와 600여 명의 국내외 참가자(외국인 135명)들이 참여했다.

이동환 고양특례시장은 축사에서 “고양시는 국내 최대 전시장인 킨텍스를 중심으로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마이스의 핵심도시로 성장했다”며 “앞으로 킨텍스 제3전시장과 CJ라이브시티가 조성되면 마이스와 K-콘텐츠 인프라를 바탕으로 세계적인 마이스 중심도시로 발전시킬 계획이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한편 올해 6회차를 맞이한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는 1일차(8월 23일)에 국제컨벤션협회(ICCA: International Congress and Convention Association)와 한국MICE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아시아 태평양 비즈니스 이벤트 유스 챌린지’가 개최됐다.

국제컨벤션협회(ICCA) 와이킨 웡(Waikin Wong) 아시아태평양 지부장의 진행으로 예선에 통과한 국내외 6개팀이 ‘글로벌 MICE 목적지로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심사위원들의 평가가 이루어졌다. 1등 수상의 영예는 말레이시아 ‘Future Gems’ 팀에게 돌아갔다.

또 2일차(8월 24일)에는 주요 행사인 국제 데스티네이션 경쟁력 포럼과 개막식이 개최됐다. 이번 개막식에는 고양안무가협회와 고양예술고등학교 후원으로 고양예술고등학교 학생 예술단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고양 데스티네이션 위크의 기조강연은 전(前) 여성 최초의 UNESCO 사무총장이자 반기문 세계시민센터 이사, 이리나 보코바(Irina Bokova)가 ‘문화와 도시’라는 주제로 급변하는 환경 속 도시의 가치를 이끌어내려면 문화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발표했다. 이어 전(前) UN 사무차장 김원수 대사의 진행으로 도시재생전략포럼 김현아 대표가 특별대담에 참여했다.

특히 4일차(8월 25일~8월 26일)에는 글로벌 MICE도시 지속가능성 협의체(GDSM: Global Destination Sustainability Movement)와 공동으로 주관하는 GDS 아시아 태평양 포럼이 도시마케팅 전담조직 및 컨벤션뷰로 대상으로 지속가능성 관련한 워크숍 및 세미나가 진행됐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