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은행, 웍스메이트와 건설근로자 권익보호…‘하나로 전자카드’ 발급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8-26 11:03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웍스메이트 #건설근로자권익보호 #하나로전자카드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웍스메이트와 건설근로자의 복리증진 및 금융 편의성 제고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하나은행은 웍스메이트의 건설인력 매칭 플랫폼 가다를 사용 중인 건설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나은행의 옴니채널 뱅킹 서비스 ‘My브랜치’를 통해 비대면으로 계좌를 개설하고 하나로 전자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프로세스를 마련키로 했다.

하나로 전자카드는 출퇴근 기록용 RFID칩을 탑재해 건설근로자가 건설현장 출입 시 출퇴근 내역을 실시간으로 기록·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G03-9894841702

이를 통해 은행 영업점 방문이 여의치 않은 건설근로자들에게 비대면으로 쉽고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건설근로자들의 전자카드 사용 활성화를 통해 근로일수 누락에 따른 임금체불을 방지하고 퇴직공제금을 보호함으로써 건설근로자의 복리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협약이 건설근로자들의 권익보호와 복리증진을 위한 상생협력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영업점 방문이 어려운 건설근로자들의 금융 접근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웍스메이트는 새벽 인력시장을 온라인 플랫폼으로 전환한 건설인력 매칭 플랫폼 가다를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약 12만명의 건설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전국 건설현장의 일자리를 중개하며 건설 일용직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