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은행, 홍익대와 ‘헤이영 캠퍼스’ 구축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8-26 10:58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은행 #헤이영캠퍼스 #홍익대학교 #대학생전용앱
NSP통신-지난 25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홍익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가운데)과 서종욱 홍익대학교 총장(오른쪽), 이면영 홍익학원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지난 25일 서울시 마포구에 위치한 홍익대학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진옥동 신한은행 은행장(가운데)과 서종욱 홍익대학교 총장(오른쪽), 이면영 홍익학원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한은행은 홍익대학교와 ‘헤이영 캠퍼스’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헤이영 캠퍼스’는 신한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추진하는 MZ(1980년대초~2000년대초 출생) 대학생 전용 모바일 플랫폼으로 하나의 앱(App)에서 전자 신분증(모바일 학생증)·학사 관리 서비스를 통합해 대학생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존 홍익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앱을 새롭게 리뉴얼해▲모바일 학생증 ▲전자출결 ▲주요 학사 공지에 대한 푸쉬(Push) 알림서비스 ▲성적, 시간표, 등록금 납부내역 조회가 가능한 학사관리 ▲도서관 출입 및 열람실 좌석배정 등의 주요 학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특히 지난 2월에 출시한 헤이영 캠퍼스는 최근 고도화를 통해 대학의 정체성을 반영한 앱 테마, 나만의 모바일 학생증 꾸미기 등 대학 및 학생 대상 커스터마이징 영역을 강화했고 향후 각 대학의 현장 의견을 반영한 ▲커뮤니티 및 소모임 ▲총학생회 투표 ▲강의 평가 ▲셔틀버스 운행 시간표 등 대학생활 부가 서비스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 헤이영 캠퍼스는 최적화된 UI/UX 환경을 구축해 기존 학교 앱 대비 쉽고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졌다.

이번 업무협약을 체결한 홍익대학교는 올해 말부터 시범운영을 실시하며 내년 신학기부터 정식 출범한다.

향후 신한은행은 대학과 대학생이 꼭 필요로 하는 대학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헤이영 캠퍼스를 서울 주요 대학 및 지방으로 확대해 전국 모든 대학을 대상으로 차별화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하고 디지털 격차 해소 및 사회적 책임을 실천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산업·예술 융합형 인재배출의 선두주자인 홍익대학교에 헤이영 캠퍼스를 도입하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 홍익대학교 학생들의 창의적 인사이트를 적극 반영해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대학생활 필수 플랫폼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현재 헤이영 캠퍼스를 이용 중인 숙명여자대학교, 한양대학교와 더불어 경기대학교, 수원대학교, 수원과학대학교, 용인대학교, 인천재능대학교 등 다수의 대학을 9월 신학기부터 순차적으로 오픈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