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 살집’ MC 고종완, 12일 방송서 ‘역세권 아파트’ 당첨 포기 속출 현상 진단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8-09 01:14 KRD7
#고종완 #매일경제TV #고!살집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MC
NSP통신-▲고! 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제공 = 매일경제TV)
▲고! 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제공 = 매일경제TV)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살집’ MC로 활약 중인 부동산 전문가 고종완 원장(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이번 주 방송에서 역세권 아파트에 대한 매매시장 분위기를 살펴본다.

8일 ‘고! 살집’에 따르면 고 원장은 오는 12일 방송에서 부동산 시장에 대한 관망세가 짙어지면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는 저렴한 분양가 아파트에서도 당첨 포기자가 속출하고 있는 현상을 분석한다.

또 시세보다 3억원 저렴한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역세권 단지에서도 당첨 포기자 수십 명이 발생한 원인에 대해서도 짚어본다.

G03-9894841702

그는 특히 “같은 단지 일반공급에선 수십 대1 경쟁률이 나오면서 혼조된 메시지를 주고 있다”라면서 “이는 당첨 가능성 등 수요자 특성에 따라 청약시장에서 옥석 가리기가 반영된 현상인 것 같다”는 풀이도 내놓는다.

고 원장은 파주운정3 A23블록(공공분양·1012가구) 당첨 포기자가 수십명 발생한데 대해 가점이 높고 자금력이 넉넉한 사전청약 당첨자들 위주로 진행됐을 가능성에 무게를 실으며, 새 정부가 수도권 도심 위주로 공급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힌 상황에서 파주 운정보다 입지가 더 좋은 곳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했을 것이라는 의견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고종완 원장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되는 경제채널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 살집’에서 개그맨 권영찬 교수와 MC 호흡을 보여주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