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J제일제당, ‘쿡킷’ 밀키트 사업 확대나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2-07-25 12:45 KRD7
#CJ제일제당(097950) #쿡킷 #밀키트사업확대

자사몰 넘어 오픈마켓·대형마트 등 경로로 판매 확대

NSP통신-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CJ제일제당이 밀키트 브랜드 ‘쿡킷’의 냉동 제품을 출시하고 판매처를 전 경로로 확대한다.

쿡킷은 2019년 프리미엄 밀키트를 표방하며 시장에 진입한 데 이어, 소비자의 니즈에 맞춰 보관 편의성을 강화한 냉동 제품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육수가득소불고기전골, ▲스페인식감바스, ▲동대문식 닭한마리, ▲얼큰버섯비비고왕만두전골, ▲해물짬뽕비비고김치왕만두전골 등 총 다섯 가지 종류다.

G03-9894841702

비비고, the건강한 등의 브랜드를 활용한 컬래버 냉동 제품도 지속 선보일 예정이다.

또 밀키트 판매채널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온라인 시장으로 판로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이전에는 CJ더마켓과 쿡킷앱 등 자사몰 위주로 판매했지만, 이달부터 쿠팡, 마켓컬리, SSG닷컴, 배민B마트 등의 오픈마켓에도 입점했다.

이와 함께 기존에 확보하고 있는 콜드체인 인프라를 활용해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3대 대형마트 냉동 매대에서도 쿡킷을 선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앞으로도 밀키트 시장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다양한 메뉴와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쿡킷을 밀키트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