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고! 살집’ MC 고종완, 15일 방송서 ‘빅스텝 따른 집값 내림폭 가능성’ 예측

NSP통신, 유지민 기자, 2022-07-14 13:45 KRD7
#고!살집 #매일경제TV #고종완 #MC

“9월 전후 매매·전세 안정세 유지되면 향후 1, 2년 이상 약보합 중심의 하락세 이어질 것”

NSP통신-▲고! 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제공 = 매일경제TV)
▲고! 살집 MC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 (사진 제공 = 매일경제TV)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 살집’ 진행을 맡고 있는 부동산 전문가 고종완 한국자산관리연구원장이 오는 15일 방송을 통해 빅스텝과 아파트 거래시장의 상관관계에 대해 자신의 생각을 전할 예정이다.

14일 고! 살집 측에 따르면 고 원장은 이번 방송에서 집값 하향 안정세는 이제 누구도 부정하지 못할 만큼 분명해졌으나 빅스텝(기준금리 0.5% 포인트 인상)과 함께 부동산 경기 하방의 보폭이 커질 것이란 시장의 우려와 함께 이로인한 집값의 내림폭 가능성을 예측해 본다.

그는 또 약보합 중심의 내림세가 꽤 길어질 수 있다는 전문가들의 지적에 대해 설명하고, 호가를 중심으로 눈치 싸움을 하면서 ‘거래절벽’ 상황을 이어가는 지금의 흐름을 이어갈 수 있다는 진단도 내려본다.

G03-9894841702

또한 고 원장은 분수령이 될 9월 전후로 매매와 전세가 모두 안정세를 유지한다면 1, 2년 이상 약보합 중심의 하락세가 이어질 것이라는 전망도 내놓는다.

그는 특히 내 집 마련이 어려워지고, 전세의 월세화가 가팔라지는 상황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공공임대주택을 늘려 임대차 시장 안정을 꾀하고 주택바우처 제도 등을 도입해야 한다고 조언을 할 예정이다.

한편 고종완 원장은 매주 금요일 오후 7시 방송되는 경제채널 매일경제TV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 ‘고! 살집’에서 MC 개그맨 권영찬 교수와 공동 진행을 하고 있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