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금융, 7월 8일 ‘2022 신한 스퀘어브릿지 Hero IR-Day’ 개최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6-29 09:04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스퀘어브릿지 #스타트업 #IR경연대회 #IR

총상금 5억원, 국내 최대 혁신 스타트업 IR경연대회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한금융그룹은 다음달 8일 ‘2022 신한 스퀘어브릿지 Hero IR-Day’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개최한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HERO IR-Day’는 신한금융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를 통해 성장한 스타트업의 투자 유치를 지원하고 스타트업 생태계의 질적 성장을 위해 신한금융이 매년 개최하는 국내 최대 혁신 스타트업 IR 경연 대회다. 공모 지원 및 심사를 거친 후 본선에 진출한 팀이 최종 IR 경연을 펼친다.

올해는 ▲환경 트랙 ▲신한 임팩트(Impact) 트랙 ▲대학생 트랙 총 3개 트랙에서 공모를 진행했고 총 334팀이 지원해 2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7개팀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 진출팀은 ‘HERO IR-Day’ 현장에서 총상금 5억원을 두고 IR 경연을 치룰 예정이다.

G03-9894841702

신한금융과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하는 ▲환경 트랙에서는 넷스파, 누비랩, 에이치알엠, 코스모스랩, 테라블록, 포엔이 경연을 펼치며 환경부 한화진 장관이 현장에 참석해 직접 시상할 예정이다. ▲신한 임팩트(Impact) 트랙에는 라운지랩, 로민, 비즈니스캔버스, 스패너, 움틀, 풀스택이 ▲대학생 트랙에는 베스트마인드, 애드벌룬, 피플, BCD(Blind people Comfortable Device), PLA-VIS CHIP(플라비스 칩)이 경연에 참여한다.

HERO IR-Day는 서울 한강 노들섬에서 진행되며 온라인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다. 신한 스퀘어브릿지와 창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온ㆍ오프라인 참관등록은 다음달 8일까지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오프라인 현장 참여 좌석은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특히 현장 참관 시에는 참여기업들의 IR 경연 뿐만 아니라 70여명의 엑셀러레이터, 투자자 및 스타트업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의 네트워킹 기회가 제공될 계획이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