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은행,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와 생활금융 혁신 맞손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6-10 09:48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하나은행 #트레스테이 #프롭테크 #홈노크
NSP통신-왼쪽부터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배보찬 야놀자 공동대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본부장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왼쪽부터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 배보찬 야놀자 공동대표,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 이동현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 본부장이 협약식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하나은행은 지난 9일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트러스테이는 지난해 3월 대한민국 대표 인공지능 기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전문 제공사인 야놀자클라우드와 KT에스테이트가 공동 설립한 프롭테크 기업이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홈노크(주거용 부동산의 임대 관리 플랫폼) 내 임대료 정산 자동화 시스템 구축 ▲부동산 빅데이터를 활용한 금융 서비스 개발 ▲홈노크 제휴 금융 상품 출시 등 프롭테크 기반 금융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최근 일상생활 속 다양한 영역에서 비대면, 디지털화가 확대되고 있고, 특히 부동산 관리 서비스 분야에서도 관련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앞선 기술력과 부동산 빅데이터를 보유한 프롭테크 기업 트러스테이와 협업을 바탕으로 금융 소비자의 편의성 증대로 이어지는 생활금융 혁신을 지속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하나은행과 협업을 통해 홈노크의 운영 효율성과 고객 편의성이 한층 더 발전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사물인터넷, 블록체인 등 최신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플랫폼 고도화에 노력하는 한편 각종 생활편의 서비스와 금융을 결합해 차별화된 주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