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소영, 5대 금융지주 회장들에 “안심전환대출 시행 예정, 적극 역할해달라”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5-27 13:23 KRD7
#생애최초주택구입자 #안심전환대출 #김소영 #금융위원회 #금융지주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5대금융지주 간담회 개최

NSP통신-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김소영 금융위원회 부위원장은 5대 금융지주(신한·KB·하나·우리·NH) 회장들과 만난 자리에서 “변동금리 대출을 고정금리, 장기·분활상환 대출로 바꿔주는 안심전환대출을 시행 예정”이라며 적극적인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부위원장은 27일 서울 중구 은행연합회에서 열린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과 5대 금융지주 회장이 참석한 금융기관 간담회에서 취약·서민층 지원에 적극 협력해달라고 독려했다.

그는 “오는 9월말 만기연장·상환유예 조치 종료에 대비해 소상공인·자영업자의 원활한 안착을 위한 채권매입·채무조정 프로그램을 도입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변동금리 대출을 고정금리, 장기·분활상환 대출로 바꿔주는 안심전환대출도 시행 예정”이라며 “국민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대출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은행들의 적극적인 역할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청년들의 주거안정을 위해 생애최초 주택구입자에 대한 LTV규제완화 조치가 시행될 예정”이라며 “현장에서 혼란없이 잘 시행되도록 세심하게 살펴봐달라”고 덧붙였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