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동연 선대위, 17만여명 소속 경기도간호사회 정책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2-05-26 13:37 KRD7
#김동연후보선대위 #경기도지사출마 #경기도간호사회 #정책간담회 #더불어민주당

“김동연 후보 승리 위해 최선 다 하겠다” 김 후보 적극 지지

NSP통신-24일 동행캠프에서 경기도간호사회가 경기도지사 김동연후보 정책간담회 가운데 김동연 후보 배우자 정우영 씨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
24일 동행캠프에서 경기도간호사회가 경기도지사 김동연후보 정책간담회 가운데 김동연 후보 배우자 정우영 씨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김동연 민주당 경기도지사 후보 동행캠프에서 지난 24일 ‘경기도간호사회 간담회 및 정책제안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김동연 후보의 배우자 정우영 씨가 참석했다.

경기도간호사회는 전달식을 통해 ▲경기도 보건건강국 내 ‘간호돌봄 정책과’ 신설 ▲경기도의료원 간호·간병통합시스템 전면시행 ▲공공통합재가센터 설립 및 운영 ▲간호인력 확보정책 등 총 4건의 정책제안서를 동행캠프 측에 전달했다.

G03-9894841702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전화연 경기도간호사회 회장은 “공공의료체계의 한계를 극복하고 간호사들의 처우개선 등을 위해 경기도에서 추진해야 할 정책사안을 제안드린다”라며 “김동연 후보의 승리를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김 후보를 적극 지지했다.

이에 정우영 씨는 “코로나19 방역의 중추적 역할과 헌신해주신 모든 간호사분들께 고개 숙여 감사드린다”며 “고령의 어머니를 모시며 간호서비스를 받은 적이 있는데 가족들에게 정말 큰 힘이 됐다”고 했다.

이어 “3년간의 어두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의료인들의 희생과 헌신 덕분이며 정책제안 사안들을 비롯한 의료인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경기도간호사회가 속해있는 대한간호협회는 전체 의료인의 70%가 속해있는 대규모 조직으로, 그중에서도 경기도간호사회는 ‘경기도 면허간호사 11만명’ ‘간호대학생 1만명’ ‘활동간호사 5만 6000여 명’ 등 17만여 명이 등록돼 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