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신한은행, 외국기업협회와 협약…외국거래 자문은행으로 활동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5-13 14:11 KRD7
#신한지주(055550) #신한은행 #한국외국기업협회 #외국거래자문은행 #외국인투자
NSP통신-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최익성 신한은행 부행장(왼쪽)과 서영훈 한국외국기업협회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최익성 신한은행 부행장(왼쪽)과 서영훈 한국외국기업협회 회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신한은행은 외국인투자기업을 대상으로 기업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외국인직접투자 유치를 촉진하고자 한국외국기업협회(FORCA)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기업금융 서비스 지원 ▲국내·외 투자 관련 정기 세미나 및 IR 공동 개최 ▲상호간 네트워크 연결을 통한 고객 유치 등 금융 솔루션 제공과 외국인투자 유치 활성화에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20개국 165개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한 외환 투자 관련 종합 금융 서비스를 인정받아 한국외국기업협회의 외국거래 자문은행으로 활동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이 외국인투자 유치 활성화와 외국인투자기업에 대한 종합 기업금융 솔루션 제공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영에 꼭 필요한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최고의 파트너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외국기업협회는 외국인투자기업을 대표하는 민간경제단체로 외국인투자기업의 투자 및 경영활동을 지원하고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등 외국인투자기업과 정부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