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토스, ‘미니CEO’ NEXT PO 두 자릿수 채용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5-10 09:26 KRD7
#토스 #넥스트PO #경력채용 #미니CEO #프로젝트오너
NSP통신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모바일 금융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가 ‘2022 토스 NEXT PO 채용’를 시작하고 경력 3년 이하 프로덕트 오너(PO, Product Owner) 채용에 나선다

프로덕트 오너는 담당 제품의 런칭과 성장을 총괄하는 직무다. 소규모 팀을 이끌며 개별 제품의 사업 방향을 세우고 운영에 대한 전권을 가진다. 토스에서는 ‘작은 스타트업 대표’라고 불린다.

오는 18일까지 토스 NEXT PO 채용 홈페이지에서 간단한 인적사항을 입력하면 참가 신청이 완료된다. 오는 21일에는 문제해결 능력, 분석력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프로덕트 오너 핏 테스트(PO Fit Test)가 진행된다.

G03-9894841702

이번 채용은 모든 참가자가 프로덕트 오너 핏 테스트를 통해 실력을 겨루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기존 채용에는 경력을 중심으로 평가가 이뤄졌다면 이번 채용은 경력을 불문하고 ‘창의적인 문제해결 능력’을 보겠다는 것. 핏 테스트 후에는 개별 인터뷰 등의 전형이 있으며 모든 과정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합격자는 사내의 다양한 팀에서 데이터 중심의 의사결정과 제품 고도화 과정에 참여하며 업무 역량을 키우게 된다. 또 현업의 프로덕트 오너와 이승건 대표가 직접 합격자들의 멘토로 활동해 넥스트 프로덕트 오너들의 성장을 돕는다.

토스 관계자는 “이번 채용은 토스가 잠재력있는 역량 있는 프로덕트 오너들을 발굴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제공하는 것”이라면서 “이번 채용 합격자 앞으로 금융 생활을 혁신하는 역할을 업무를 맡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