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DGB대구은행, ‘어린이날 100주년’ 지역 아동 초청 박물관 투어 진행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22-05-03 14:10 KRD7
#DGB금융지주(139130) #대구은행 #어린이날 #금융박물관투어 #대구시

지역 소외계층 아동 800여명 학용품 전달...아동·청소년 후원 적극 나설 것

NSP통신-DGB대구은행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행사로 지역 아동들에게 금융박물관 투어를 실시했다.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어린이날 100주년 기념 행사로 지역 아동들에게 금융박물관 투어를 실시했다. (DGB대구은행)

(대구=NSP통신) 최병수 기자 = DGB대구은행(139130)은 어린이날 100주년을 맞아 지역 아동 학용품 전달 및 수성동 본점 금융박물관 어린이날 기념행사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100해째를 맞이하는 어린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진행된 이번 행사들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급격히 축소된 어린이 대상 대면 행사를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조심스레 재개한 첫 발걸음으로 눈에 띄며, 이를 계기로 행사를 추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지난 2일 행사 시작 전 대구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정병주)에 대구지역 8개 구·군 800명의 취약계층 아동(구·군 별 100명)에게 전달될 학용품 세트를 전달했으며, 이어 다양한 게임과 이벤트가 마련된 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G03-9894841702

DGB대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및 지역 아동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행사에서 참가 어린이들은 솜사탕 만들기, '오징어게임'으로 인기를 끄는 달고나 게임 등의 이벤트를 통해 DGB대구은행 캐릭터 단디·똑디 캐릭터 굿즈를 추첨 증정받는 게임을 진행했다.

이어 전문 학예사의 해설과 함께 화폐와 경제를 공부하고 은행체험과 경제상식퀴즈 등으로 구성된 금융박물관 투어를 마련해 참석 아동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지난 1967년 창립 이래, 반세기 동안 지역대표기업의 책임을 지고 지역 아동 및 청소년을 위한 금융 교육 및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온 DGB대구은행은 장학문화재단 운영으로 장학금 전달을 비롯해 공부방 환경 개선, 지역아동센터 어린이통학차량 개조 사업 후원 등의 지원을 지속해왔다.

특히 대학생 홍보대사와 함께한 다양한 대면 금융교육이나 투어, 특별한 예체능 활동 등이 코로나19로 상당 부분 취소, 축소된 바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조심스럽게 직접 어린이들을 만나 소통하는 행사를 차츰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임성훈 은행장은 “매년 개최되던 어린이 대상 사생대회 등 지역 어린이들과 특별한 행사로 성장해온 DGB대구은행은 오는 여름 지역 고교생 대상 독도 골든벨 대회를 3년 만에 대면 개최할 예정 등 다양한 직접 소통 행사를 마련하고 있다”면서 “긴 팬데믹을 함께 이겨온 마음을 응원하는 다양한 지역사회공헌활동으로 기업의 EGS활동 책임을 다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NSP통신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