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요진건설산업, ‘협력사 안전보건 간담회’ 개최…업무지원 체계 구축 방안 등 논의

NSP통신, 정의윤 기자, 2022-04-28 09:45 KRD7
#요진건설산업 #송선호 #협력사 #안전보건간담회 #중대재해처벌법
NSP통신-요진건설산업의 협력사 대표이사 안전보건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요진건설산업)
요진건설산업의 협력사 대표이사 안전보건 간담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요진건설산업)

(서울=NSP통신) 정의윤 기자 = 요진건설산업(대표 송선호)은 지난 27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요진건설 본사에서 자율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사 대표이사 안전보건 간담회’를 시행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이인헌 노무법인 예인 대표 노무사를 초청해 중대재해처벌법 이행 실무에 대한 강의를 진행했다. 현장 안전보건관리체제 수립을 위한 ▲협력사별 업무지원 체계 구축 방안 ▲현장별 위험요인에 따른 사고 예방 대책 수립 ▲안전보건관리 제도 이행 등에 대한 논의를 실시했다.

이와 함께 협력사 안전보건관리체계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현장별 고용노동부 특별 감독 결과 및 개선 사항을 지도하고 위험성 평가 제도 및 협력사 대상 안전보건평가 제도 등에 대해 안내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9894841702

정찬욱 요진건설 CSO 부사장은 “요진건설은 협력사와의 소통을 바탕으로 협력체계를 구축해 현장의 안전관리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이번 간담회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중대재해 근절을 최우선 목표로 삼고 안전한 일터를 조성하기 위해 협력업체와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요진건설산업은 국토교통부가 27일 발표한 올해 1분기 상위 100대 건설사(하도급 포함) 사망사고 발생에서 HDC현대산업개발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사망자 발생을 기록했다.

NSP통신 정의윤 기자 jeyoun9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