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상상인저축은행, ‘리딩금융 ESG 어워드’ 2년 연속 최우수상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21 11:05 KRD7
#상상인(038540) #상상인저축은행 #리딩금융 #ESG어워드 #최우수상
NSP통신-상상인저축은행이 제2회 리딩금융 ESG어워드에서 저축은행·상호금융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상상인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이 제2회 ‘리딩금융 ESG어워드’에서 저축은행·상호금융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상상인저축은행)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상상인저축은행은 지난 20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제2회 ‘리딩금융 ESG어워드’에서 저축은행·상호금융부문 2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상상인저축은행은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다 한다’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을 추진해온 점을 인정받아 2년 연속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대표적으로 상상인저축은행은 휠체어가 필요한 전국 만 6~18세의 자라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맞춤 휠체어와 전동키트를 제공하는 휠체어 사용 아동 이동성 향상 프로젝트를 지난 2018년부터 5년째 진행해오고 있다. 현재까지 약 2000여명의 아이들에게 지원이 이뤄졌다. 이 외에도 휠체어 사용 아동의 재활과 운동을 지원하는 신체 발달 프로젝트와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미술 멘토링 프로그램 상상 아지트도 함께 운영 중이다.

G03-9894841702

또 금융 베리어프리 정책 적극적으로 도입해 금융 소외계층 포용에도 앞장서고 있다. 지점 방문 고령·청각장애 고객을 위한 소리를 보는 통로(소보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디지털 금융 서비스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디지털금융플랫폼 이용 교육과 재테크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상인 디지털 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내 몸과 지구의 건강을 함께 지키자’는 슬로건 아래 임직원과 가족들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걷기 프로젝트를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참가자 전원이 지난해 4개월 간 총 12억 3000만걸음을 달성해 이산화탄소 배출 약 207.9톤 감축(소나무 3만 1498그루 식재 효과)하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밖에 강력한 윤리·준법경영으로 지속 가능하고 신뢰도 높은 기업문화 조성에도 앞장서고 있다. 폐업 및 상폐 직전 회사를 인수해 경영정상화를 이루고 빠르게 흑자전환에 성공함으로써 기업의 경영안정성을 높이고 영속성을 확보했다. 또 업계 선도적으로 법정최고금리 인하 정책과 성실 거래 저신용자 신용상승·회복 정책을 도입했다.

이인섭 상상인저축은행 대표는 “상상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기업철학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들이 좋은 결실을 맺고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기관으로서 고객을 더욱 만족시키고 나아가 우리 사회와 환경 발전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