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금호건설↑·코오롱글로벌↓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NH저축은행은 디지털마케팅 채널 메타버스(Metaverse, 3차원 가상세계 공간) 플랫폼인 제페토 ‘NH FIC World’에서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봄맞이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번에 진행된 NH저축은행 봄맞이 워크숍에서 대표를 비롯한 전 임직원들은 제페토 내에 구현된 FIC Bank World 가상공간에서 각자의 컨셉과 개성을 살려 캐릭터를 꾸미고 FIC Bank World 내 다양한 공간을 누비며 포즈를 취하고 단체기념사진 촬영하는 등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메타버스를 활용한 첫 사내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이번 워크숍에 참여한 전부서를 대상으로 비대면 워크숍을 진행하는 취지에 걸맞게 배달앱 쿠폰을 경품으로 지급하는 등 사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됐다.
한편 NH저축은행은 MZ세대를 겨냥한 디지털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12월 네이버Z의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에 가상현실 맵인 FIC Bank World를 오픈했다.
또 NH FIC 브랜드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소셜 네트워킹 서비스) 채널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등 활발한 디지털 마케팅을 전개했고 최근 모바일 가입고객수 10만명을 달성하며 금융플랫폼 시장에서 입지를 다져가고 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