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빅뱅(BIGBANG)이 가온차트 주간 6관왕 영예를 차지하며, K팝 레전드 ‘갓뱅’(GODBANG)다운 위엄을 과시했다.
가온차트가 14일 공개한 2022년 15주차(04.03~09) 부문별 순위에 따르면 빅뱅이 지난 5일 발매한 싱글 앨범 ‘봄여름가을겨울(Still Life)’과 동명의 타이틀 곡으로 디지털, 다운로드, 스트리밍, BGM, 벨소리, 통화연결음 등 6개 차트에서 1위에 올라 6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봄여름가을겨울’은 계절의 순환과 청춘에 대한 회상을 밴드 사운드에 담은 곡으로 개개인의 지나온 인생을 생각해 보게 만든다.
앨범차트 1위는 그룹 아이브(IVE)의 화려함과 세련된 이미지를 강조한 싱글2집 ‘LOVE DIVE’(러브 다이브)가 차지했다.
방탄소년단(BTS)은 소셜차트2.0에서 56주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 집계 기간 동안 마이셀럽스 매력키워드로는 ‘큰인기를끄는’ ‘경쾌한’ ‘롱런하는’ 등이 꼽혔다.
한 주간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빅뱅이었다.
한편 15주차 디지털차트 톱(TOP) 100에는 ▲1위 빅뱅 ‘봄여름가을겨울’ ▲9위 아이브 ‘LOVE DIVE’ ▲85위 윤민수 ‘그녀를 찾아주세요’(85위) 등의 곡이 새롭게 순위 진입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