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국민통합위, 윤석열 당선인에 국정 경험 전달 자리 마련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4-13 16:16 KRD7
#국민통합위원회 #윤석열 #김한길
NSP통신-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원로들의 국정 운영 경험을 듣고 있다. (국민통합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원로들의 국정 운영 경험을 듣고 있다. (국민통합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제20대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산하 국민통합위원회(위원장 김한길)는 13일 오전 11시 30분부터 약 100분간 서울 성북구 한국가구박물관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참석한 가운데 ‘경청식탁, 지혜를 구합니다’를 진행했다.

윤 당선인은 이 자리에서 원로들께 “귀한 걸음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원로 분들의 국정 경험을 소중히 여기겠다”고 말했다.

또 김한길 국민통합위원장은 “당선인이 먼저 이런 자리를 만들어 선배들의 국정 경험에서 지혜를 얻고 싶다고 제안해 와서 이런 자리를 갖게 됐다”고 자리를 마련한 배경을 설명했다.

NSP통신-윤석열 당선인과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반갑게 인사하고 있다.
윤석열 당선인과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이 반갑게 인사하고 있다.
NSP통신-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국정 운영 경험 원로들의 소통자리 기념사진 (국민통합위)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과 국정 운영 경험 원로들의 소통자리 기념사진 (국민통합위)

한편 이날 참석자들은 과거 국정운영에 참여해 경험한 외환위기 때 극복과정, 문화개방 과정에서 얻은 경험, 정치권의 극한 대립이 초래한 이념·계층·지역·세대의 갈등에 따른 민주주의의 위기를 극복할 방안, 주변 국제정세에 대한 대처방안, 인구감소대책, 펜데믹 대비, 과학기술의 창달, 시민사회단체의 의견수렴 필요성, 규제 완화 필요성 및 그 방안, 국가의 총체적 위기관리 시스템 구축 필요성 등 국정 전반에 걸친 구체적 경험 등을 전달했다.

G03-9894841702

또 국민통합위원회는 앞으로도 ‘경청식탁, 지혜를 구합니다’를 통해 다양한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할 기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