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유지민 기자 = 인지심리학자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남의 말 한마디가 늘 신경쓰이고 돌아보면 혼자 상처받고 있는 님을 위한 인간관계 지침서 ‘김경일의 지혜로운 인간생활’(이하 지혜로운 인간생활)을 오는 15일 출간한다.
‘지혜로운 인간생활’은 인지심리학을 바탕으로 ‘타인과 나’의 관계를 들여다보고 명쾌한 통찰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돼 인간관계 문제의 본질을 꿰뚫고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이 책에 담긴 김 교수의 열여섯 번의 강의는 날카롭고 참신한 시각으로 현상을 분석하고 쉽고 유쾌한 조언으로 신선한 깨달음을 갖게한다.
특히 김 교수 특유의 재치와 인사이트가 담긴 강의는 우리의 생각을 새로운 차원으로 이끌어 생각을 전환해 문제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안내한다.
또 타인과의 관계에서 고통을 받고 일상이 무너진 경험을 한 사람들에게 현실적인 조언을 해준다.
김경일 교수는 tvN ‘어쩌다 어른’ ‘책읽어드립니다’, CBS ‘세바시’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주요 저서로는 ‘적정한 삶’ ‘어쩌면 우리가 거꾸로 해왔던 것들’ ‘지혜의 심리학’ 등 다수가 있다.
한편 권영찬닷컴과 손잡고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김경일 교수는 이번 신간 ‘지혜로운 인간생활’ 출간을 통해 오는 5월부터 책의 내용과 관련한 다양한 강연에 나설 예정이다.
NSP통신 유지민 기자 jmi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