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금융보안원-라온시큐어, 보이스피싱 예방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강수인 기자, 2022-04-07 15:46 KRD7
#금융보안원 #라온시큐어 #보이스피싱 #업무협약 #보이스피싱예방
NSP통신-금융보안원과 라온시큐어는 7일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융보안원)
금융보안원과 라온시큐어는 7일 보이스피싱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융보안원)

(서울=NSP통신) 강수인 기자 = 금융보안원은 7일 라온시큐어 주식회사와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응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금융보안원이 24×365 탐지하는 보이스피싱 관련 정보를 라온시큐어의 모바일 백신인 ‘터치엔엠백신’(TouchEn mVaccine)에 제공해 보이스피싱의 사전 예방·차단을 위한 정보공유 및 기술 교류·협력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주요 제공정보는 ▲전화 가로채기에 이용되는 피싱사이트와 보이스피싱 악성 앱 정보 ▲원격제어 앱(App) 악용 정보 등이며 스마트폰에서 피싱사이트에 접근하거나 보이스피싱 악성앱을설치하는 경우 즉시 차단 가능하다.

G03-9894841702

김철웅 금융보안원장은 “금융보안원은 보이스피싱 사기가 금융을 넘어 중고거래와 가상통화 이용자까지 노리는 등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어 모바일보안팀 신설, 관련 정보공유체계운영, 보이스피싱 동향 분석 등 보이스피싱 예방 및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금융소비자가 보이스피싱사기에 현혹돼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는 금융권, 수사기관 및 공공·통신·보안 등 관련 전문기관 간의 정보공유가 무척 중요하므로 앞으로도 범금융권 보이스피싱 사기정보 공유체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순형 라온시큐어 대표는 “국내 주요 금융기관에 필수 모바일 보안 솔루션으로 공급된 라온시큐어의 ‘터치엔 엠백신’에 금융보안원의 보이스피싱 관련 정보를 결합해 갈수록 지능화 및 고도화되는 보이스피싱으로부터 이용자들의 자산을 보호할 수 있을 것”이라며 “누구나 즐겁고 안전한 모바일 금융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금융보안원과 함께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강수인 기자 sink60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