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한진, 미래지향적 물류 세계관 구현 메타버스 구축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2-01-28 09:32 KRD7
#한진(002320) #물류 세계관 #메타버스 #노삼석 #조현민
NSP통신-왼쪽부터)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모티브 아이디어스 여영준 대표이사,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아바타 (한진)
왼쪽부터)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 ㈜모티브 아이디어스 여영준 대표이사,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아바타 (한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이 미래지향적 가상 물류 공간을 구현한 메타버스를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에 구축한다.

물류와 문화를 결합한 ‘로지테인먼트(Logistics + Entertainment)’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메타버스 구축은 MZ 세대를 주축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에 한진의 브랜드 월드맵을 구축해 차별화된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새로운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이다.

메타버스를 단순히 홍보관의 개념을 넘어 택배·물류 서비스를 최종적으로 접하는 고객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체험을 유도하는 소통 채널은 물론, 비즈니스가 가능한 공간으로도 활용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한진은 메타버스 구축을 위해 27일 디지털 통합 마케팅 기업인 모티브 아이디어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이번 업무협약식은 메타버스 공간에 노삼석 한진 대표이사 사장,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과 여영준 모티브 아이디어스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가 실제 모습과 비슷한 아바타로 참석해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

양사는 업무협약을 통해 오는 3 월 한진 제페토 월드맵인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를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한편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는 한진이 추구하는 미래지향적 물류(Logistics)의 세계(Universe)로 항공(우주)운송부터 미래형 풀필먼트 센터, 해상운송·컨테이너 터미널, 택배 터미널까지 물류 사업을 모티브로 한 총 4 개의 테마관이 운영된다.

또 각 테마관은 공항, 로봇, 운송수단, 물류시설 등을 쉽고 재미있는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꾸미고, 테마관별로 특색 있는 미니게임과 포토존을 체험할 수 있는 로지테인먼트 공간으로 구축한다.

특히 한진은 한진 로지버스 아일랜드 내 구현한 비즈니스룸을 아바타 음성 회의, 업무협약 체결 등 가상 회의 용도로 활용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